갤럭시S9 스펙 :: 미스트롯3 투표방법

2019년도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각 제조사들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모두 출시된 상태입니다. 특히 갤럭시S10, 갤럭시노트10과 아이폰11 시리즈가 크게 흥행하면서 삼성과 애플의 전면 대결이 진행됐는데요. 이런 가운데 갤럭시S11이 내년 출시되는 가운데 갤럭시S10, 갤럭시S9 가격이 엄청나게 하락하면서 스펙, 디자인, 카메라 등까지 다시 궁금증이 늘어가는 상황입니다.

갤럭시S9 가격 스펙

이제 스마트폰의 성능도 어느정도 상향평준화가 되어가면서 최신과 전작 스마트폰과 차이도 별로 그다지 크지않습니다. 최신과 전작 스마트폰의 가격 차이는 크겠지만 스펙 차이는 크지 않았기 때문에 가성비 있는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을 겁니다. 따라서 오늘 포스팅은 갤럭시S9 가격 뿐만 아니라 스펙, 디자인, 카메라 등까지 간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갤럭시S9 가격이 0원 공짜폰까지 낮아졌기 때문에 알아볼 메리트도 충분하다 생각했거든요.

 

 

갤럭시S9 가격 스펙

갤럭시S9 출고가는 868,800원 입니다. 당초 출고가보다 많이 낮아졌고 공시지원금은 올랐습니다. 따라서 갤럭시S9 실구매가는 최소 0원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갤럭시S10가 출시되면서 전작 갤럭시S9도 제조사와 통신사에서 미리 재고 정리에 시작하면서 출고가 인하와 지원금 인상에 돌입했기 때문인데요. 덕분에 갤럭시S9 가격도 시간이 지난 만큼 한층 나아졌다는 장점이죠. 스펙 대비 가격도 괜찮기 때문에 더 가성비 있고 합리적 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S9 가격 스펙

그렇다면 갤럭시S9 스펙과 디자인, 카메라 등도 알아볼게요. 갤럭시S9 기본 스펙부터 살펴보면 디스플레이는 5.8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프로세서는 엑시노스 9810, 램은 4GB, 내장 메모리는 64GB, 배터리는 3000mAh, 카메라는 전면 800만 화소, 후면 1200만 화소가 탑재됐고 삼성페이, 삼성패스와 IP68 방수방진 등 지원합니다. 색상은 블랙, 블루, 퍼플, 레드, 골드, 블루 총 6가지 색상을 출시했고요.

 

갤럭시S9 가격 스펙

디스플레이는 5.8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했습니다. 화면비는 18:9 비율입니다. 슈퍼 아몰레드로 화질도 좋습니다. 갤럭시S10, 갤럭시노트10 등은 평균 6.4인치 넘는 대화면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휴대성과 그립감, 조작감이 다소 다운되는 것이 없지않아 있는데요. 하지만 갤럭시S95.8인치 적당한 화면이기 때문에 한 손에 들어오고 편리하다는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만일 적당한 화면에 편안한 휴대성을 선호한다면 갤럭시S9가 가장 제격으로 보거든요.

 

 

갤럭시S9 가격 스펙

카메라는 전면 800만 화소, 후면 1200만 화소 일반 렌즈가 하나씩 탑재됐습니다. 여기서 갤럭시S9과 갤럭시S9+ 차이점이 발생하는데 갤럭시S9과 전후면 싱글 카메라라면 갤럭시S9+는 듀얼 카메라가 탑재됐습니다. 갤럭시S9 후면에는 듀얼 카메라는 아니라도 듀얼 조리개가 탑재돼서 조리개가 F1.5, F2.4로 빛의 상황에 따라 자동 조절되며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두운 곳에선 F1.5으로 노이즈를 줄인 깔끔한 사진을 촬영하고 밝은 곳에선 F2.4로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광학 2배줌, 라이브 포커스, AR 이모지, 슈퍼 슬로우 모션 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들도 탑재됐습니다. 예를 들어 슈퍼 슬로우 모션은 0.2초 짧은 영상을 6초 긴 영상으로 느리게 만들며 슬로우 영상엔 배경 음악과 GIF 모드로 마치 재밌는 짤처럼 제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라이브 포커스는 배경은 흐릿하게, 피사체는 선명하게 처리하고 AR 이모지는 나를 닮은 3D 아바타 스티커로 이모티콘처럼 제적하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갤럭시S9 가격 스펙

프로세서는 엑시노스 9810, 램은 4GB, 내장 메모리는 64GB가 탑재됐는데 프로세서의 경우에 64비트 10나노 공정의 2.7Ghz+1.7Ghz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적용됐습니다. 벤치마크 테스트하면 대충 24만점이 나왔답니다. 실제로 고사양 게임과 동영상을 볼 때도 전혀 부족함 없는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껏 갤럭시S9가 속도가 느리고 성능이 부족하다는 소리들은 못들은 것 같습니다. 이외 무선충전, 삼성페이, 삼성패스와 IP68 방수방진 등은 당연히 지원하고 3.5mm 이어폰 단자도 여전히 살아있습니다.

 

갤럭시S9 가격 스펙

디자인은 최신 갤럭시S10, 갤럭시노트10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은 깔끔한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앞면은 상하단 베젤은 약간 두껍지만 좌우 베젤은 얇습니다. 좌측은 음량과 빅스비 버튼이 우측은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윗면은 나노 유심 카드+마이크로SD 슬롯이 있으며 아랫면은 이어폰 단자가 여전히 살아있고 USB-C타입 포트와 마이크, 스피커도 나란히 놓여있습니다. 후면은 카메라와 지문인식센서가 적용됐고요.

 

 

갤럭시S9 가격 스펙

지금까지 갤럭시S9 가격부터 스펙, 디자인, 카메라 등까지 알아봤습니다. 요즘 갤럭시S9가 다시 떠오르는 가장 큰 이유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인데도 가격이 0원까지 낮아지고 진입장벽도 함께 낮아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로 본인이 써도 되지만 효도폰, 자녀폰, 서브폰으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정책도 자주 바뀌고 업체마다 제고가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현명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